06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스포츠의·과학 훈련지원체계 개선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5월10일 16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일 오후 2시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국가대표 스포츠의·과학 훈련지원체계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회를 주관한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오경 의원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가대표 스포츠의·과학 지원체계에 대한 현황 및 한계를 논의하고, 다양한 현장 체육인의 목소리를 들어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대한민국은 그동안 스포츠 강국의 위상을 세계에 떨쳐왔으나, 최근 개최된 2020도쿄올림픽과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등을 보면 예전만큼의 성과가 나오지 않고 있다. 이는 국제스포츠의 경쟁이 치열해진 원인도 있지만 스포츠의·과학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 확대는 물론, 선수양성 및 국가대표 훈련지원을 위한 보다 효과적인 방안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체육회 국가대표선수촌,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 국가대표 훈련지원체계 개선을 위한 방안을 발표하고, 장애인 스포츠를 대표해서 임영진 지도자협의회 위원장 및 이정민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APC) 선수위원장이, 비장애인 스포츠를 대표해서 김동현 역도 국가대표 코치, 차민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가 현장의 의견을 전달한다.

 

이어서 주성택 한국체육정책학회 부회장, 박동호 인하대학교 스포츠과학과 교수, 이재원 용인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교수가 체육학계의 입장에서 바람직한 정책대안에 대해 논하고 정태경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장이 정부지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 후 현장에 참석한 체육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반적인 내용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전문선수의 수가 감소하고 기초종목의 경쟁력이 하락하고 있는 이때, 국가대표선수촌을 중심으로 국가대표 지원을 위한 측정, 진찰, 치료, 재활, 식단 및 영양, 기술분석 및 훈련, 스포츠심리, 학습지원 및 생활상담에 이르는 원스톱 통합서비스 구축에 대한 필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스포츠의·과학과 관련된 전문성을 가진 대학교, 병원, 연구소, 학회 등 다양한 연구주체 간 협력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최상의 지원을 해야 할 것이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스포츠 의·과학 발전을 위한 법·제도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국회와 차기정부의 바람직한 체육정책을 마련하는 토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서부소방서,공동주택 피난설비 사용법 홍보 (2022-05-10 17:00:03)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와 함께 청렴캠페인 실시 (2022-05-10 16:52:53)
인천TP, SW미래채움 4기 강사 양...
부평국민체육센터, 개·보수공...
인천 연수구 보건소, 모바일 ...
인천 연수구, 생활폐기물 대행...
경상북도교육청 봉화도서관, ...
봉화군,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
영주시, ‘버스타고 영주 구석...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