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택견회,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여학생택견교실 운영 예정
등록날짜 [ 2022년05월11일 14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청소년체육부 공모사업인 ”여학생스포츠교실“에 선정된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이달  27일까지 여학생택견교실을 운영할 개소를 모집한다.

 

여학생스포츠교실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기 여학생의 다양한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수준별 스포츠 활동을 경험하며, 은퇴선수, 지도자 등을 활용하여 종목별 강습 프로그램과 더불어 기타 부대 행사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여학생택견교실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택견 클럽, 지역아동센터와 청소년수련관 등 20개소에서 운영되며, 전국 유·청소년 여학생 누적 인원 4,000명이 해당 사업으로 수혜를 입는다. 강습과 더불어 참가자들의 흥미 유발을 위한 부대 행사로는 온라인 경연대회와 함께 수원 SK아트리움 상주단체인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아리랑, 택견과 만나다‘ 공연을 비대면으로 관람할 예정이다.

 

사업을 담당하는 대한택견회 김현경 대리는 ”택견은 한복(철릭)을 경기복으로 착용하고, 모든 경기용어가 순우리말로 되어있는 대한민국 전통스포츠이다. 최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당시 한복을 입은 중국인이 등장해 굉장히 논란이 되었는데,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우리나라 전통스포츠인 택견을 직접 배우고, 경기복을 착용하면서 청소년 문화 정체성 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2022 여학생택견교실 운영 관련 세부사항은 대한택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개소 모집은 이달 27일까지 사무처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장애학생 선수 230명 참가 (2022-05-12 11:33:09)
대한체육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후보선수 국외 전지훈련 재개 (2022-05-09 13:02:11)
인천 부평구, 민선 제8기 차준...
인천 서구, 민선8기 제9대 강범...
인천 서구 ‘청렴 배움터’ 운...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방과후...
인천광역시교육청, 행복배움...
인천 미추홀구, 민선 제8대 이...
영동경찰서, 경찰공무원 승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