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여름철 감염병 예방 집중 방역 활동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5월16일 20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여름철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이달부터 10월 말까지 여름철 대비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한다.

 

최근 기온이 급격하게 상승해 각종 질병을 매개하는 해충 개체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지난 2월부터 보건소 자체 방역기동반을 편성했으며, 전문방역소독업체와 위탁계약을 체결해 중구 전 지역을 8구역으로 나눠 방역 취약지 및 민원 발생지를 중심으로 모기 등 유해해충 방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또 재래시장 정화조, 하수구 등 취약지역의 유충구제제 투입을 시작으로 방역 취약지역 및 민원 발생지에 주기적으로 방역 활동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으로 하절기 방역 활동에 전념할 방침이다.
 
특히 기존에 경유를 사용해 환경 오염을 유발시킬 수 있는 연막소독 대신 물을 약제와 희석시켜 살포하는 친환경적 연무소독으로 시행한다. 연무소독은 냄새와연기가 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휘발성이 강한 연막소독에 비해 잔류지속성이 길어 살충효과가 좋은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인천 중구 보건소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자 공원을 찾는 주민들이 늘어 공원 및 산책로 중심으로 해충 유인 퇴치기인 포충기와 기피제 자동 분사기를 각각 10대와 3대씩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포충기는 LED 파장 램프로 해충을 유인해 분쇄하는 장비이다. 기피제 자동 분사기는 모기, 진드기 등 예방을 위해 옷, 소매 등에 해충 기피제를 분사할 수 있는 장비로 둘 다 물리적 방제 방식의 친환경 방제 기구다.

 

이대섭 중구보건소장은 “여름철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해 해충발생을 억제하고  감염병 예방과 민원 발생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개별불부합지 조사 실시 (2022-05-16 20:37:01)
강화군, 농작물 바이러스병 조기진단 현장지원 강화 (2022-05-16 20:10:47)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