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민·관·학 협력 자원순환 선도학교 모집
등록날짜 [ 2022년05월20일 13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미추홀구는 남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 재활용을 높이는 자원순환도시 실현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자원순환 선도학교’를 모집한다.

 

자원순환 선도학교는 범학교 차원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진행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운동 실천을 위한 시범학교다.

 

자원순환 선도학교로 지정되면 구는 학생들이 쓰레기를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고 쓰레기량을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 진행을 위해 강사들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수업과 함께 급식 잔반 없는 날, 교무실 종이 없는 날 등 다양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학교 단위 탄소중립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교사 대상 자원순환 연수과정 운영, 전담 자원순환 컨설턴트 파견 등을 지원한다.

 

중학교 1개교를 지정 시범운영할 계획이며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를 통해 2년 간 다양한 학교단위 교육, 활동 지원을 받게 된다. 이후 성과평가를 통해 1년을 추가 지원을 받는다면 모두 3년 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늘부터 31일까지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홈페이지(www.incheonec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격 요건은 미추홀구 소재 중학교로서 교사 연수 및 1학년(최대 5개 학급) 대상 자원순환교육이 가능한 학교다.

 

구 관계자는 “인천 최초 자원순환 전문교육 기관인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를 건립·운영하고 있는 미추홀구는 자원순환 선도 자치구로서 민·관·학이 한마음 한뜻으로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2022-05-20 15:27:30)
인천 부평구, 2022년 청년 주민참여예산학교 참여자 모집 (2022-05-20 13:25:19)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