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집비둘기 퇴치 추진…조류기피제 무료 배부
등록날짜 [ 2022년05월23일 20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집비둘기로 인한 배설물 등 민원 호소가 끊이지 않자 조류기피제를 배부해 퇴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공원을 비롯한 주택가 곳곳에 서식하고 있는 집비둘기의 개체수가 늘면서 강산성의 배설물이 문화재나 건축물, 각종 시설물 등을 부식시키고 있다. 배설물과 흩날리는 깃털은 위생에도 좋지 않아 구민 생활에 큰 불편을 주고 있다.

 

조류기피제는 집비둘기가 싫어하는 향 성분을 사용한 겔 형태의 약품으로, 조류나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이다. 원하는 곳에 30~40㎝ 간격으로 부착하기만 하면 설치가 완료되므로 사용법이 매우 간편하다.

 

조류기피제를 보급받길 원하는 주민은 중구 환경보호과 또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필요한 양만큼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구는 재산이나 생활에 피해가 큰 서식지 또는 구민의 요청이 있는 곳을 중심으로 먹이주기 금지 홍보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SNS 등을 통해‘집비둘기 먹이주지 않기'를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조류기피제 지원과 비둘기 먹이주기 금지 주민실천 유도 등으로 비둘기의 집단서식 환경을 없애고 이들이 자연으로 돌아가 스스로 먹이를 구하게 함으로써 구민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주민과 함께‘공감마을 환경재생’에 앞장 (2022-05-24 12:17:17)
인천 서구, 오는 11월까지 초·중·고 대상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 실시 (2022-05-23 14:03:07)
인천시 F1 관계자들, 인천 찾아...
인천시의회, 인천대로주변 지...
인천 동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4 온이...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신학기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미추홀...
인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꽃...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