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자살위험 살피는 ‘생명사랑병원’ 확대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5월25일 12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병원에 내원한 시민들의 자살위험을 발견하고 지역사회 도움기관 연계체계 활성화를 위해 ‘생명사랑병원’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명사랑병원’은 병원 내 의료인이 생명지킴이가 되어 병원에 내원한 시민들의 자살위험을 살피고 자살고위험군은 도움기관으로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인천시는 지난해 동네 병·의원 6개소를 ‘생명사랑병원’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동네 병·의원은 물론 정신의료기관까지 사업참여 의료기관을 확대한다. 정신의료기관 10곳, 동네 병·의원 15곳을 확대 지정해 운영할 계획으로, 총 31개를 갖추게 된다.

 

지난해 말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 공동으로 실시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자살사망 전에 정신건강의학과(51.9%)와 병‧의원(25.9%)을 방문했던 사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경찰청 ‘2021년 변사자 통계’에 의하면 인천시 자살사망 원인 중 정신질환문제(40.8%)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생명사랑병원과 협력해 보건의료인력의 생명지킴이 양성,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도움기관 연계 , 자살예방 정보제공,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 증진 홍보 협력 수행 등의 활동을 벌이게 된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자살위기 도움체계 마련을 위해 생명사랑병원을 동네 병·의원부터 정신의료기관까지 확대한 것은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자살위기자 발굴체계를 구축해 자살 안전망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명사랑병원은 인천시 소재 의료기관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인천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www.ispc.or.kr)에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 집중점검해 일상회복 지원 (2022-05-25 12:24:24)
인천테크노파크, ICT 융합기술 교류 세미나 개최 (2022-05-25 11:28:03)
인천 남동구, 여름철 침수 예...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광...
인천 박종효 남동구청장, 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광고등...
인천 연수구 ‘제44회 장애인...
인천시,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