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815 NEXT’로 소·부·장 유망 기업 발굴
등록날짜 [ 2022년06월10일 10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판교 창업존 운영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지난 9일 ‘제6회 스타트업 815 NEX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트업 815 NEXT’는 경기혁신센터가 후속 투자 유치를 원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해당 펀드 투자자를 적극 매칭 하는 IR 프로그램이다. 5회차를 운영하는 동안 16개 기업이 참여하였고, 참가기업의 56% 이상 후속 미팅이 이루어져 향후 투자 유치 결실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회차는 소·부·장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기업에는 ‘나노콘택’(고품질 IT 디스플레이용 기기를 위한 고기능 대면적 탄소나노 점접착제 Free 방열차폐필름), ‘레오리아’(투명 플렉시블 LED 디스플레이), ‘메타소닉’(고신뢰성 삼차원 적층형 반도체를 위한 초음파 기반 신뢰성 불량 스크린 기술 플랫폼) 3개사가 참여하여 기업의 핵심 역량과 경쟁력을 증명하였다.

 

VC로는 케이런벤처스, 플래티넘기술투자, 캡스톤파트너스, 어니스트벤처스, 키움인베스트먼트, 다담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해당 BM에 대한 핵심기술, 경쟁력, 스케일업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질의를 하며 투자 가능성을 엿보았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창업존을 후속 투자 유치 허브로 조성하기 위해 기업과  투자자를 적극 매칭 하는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815는 매월 둘째 주, 셋째 주, 넷째 주 목요일에 판교 창업존에서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로 진행되며,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유망기업을 꾸준히 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창업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신산업분야의 유망 창업자들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창업지원 클러스터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우리나라 최초로 '육상전원공급설비' 국산화 완료 (2022-06-12 10:57:10)
인천시 '2022 국제해양․안전대전' 개최 (2022-06-09 10:46:08)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