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및 청소년 비행 예방 학교별 자율순찰대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6월28일 17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폭력 및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학교별 자율순찰대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초‧중‧고등학교 학교별로 교사, 학부모, 학교전담경찰관, 인근 지구대 경찰관 등이 참여하는 자율순찰대를 조직하고 하교한 후 비행 발생 우려가 높은 학교 주변 취약 지역에 대한 생활지도를 강화한다.


최근 학생들이 하교 후 학교폭력 및 일탈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선제적 예방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학교 주변 생활지도의 취약성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학교 자율순찰대는 청소년 안전 귀가 지도, 유해 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활동, 우범지역 순찰 및 계도를 통한 청소년 비행 예방, 위기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 등을 펼친다.


교사, 학부모가 참여해 학생들의 하굣길을 살피고, 경찰이 동행함으로써 가정‧학교‧사회가 긴밀히 유대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다.


인천시교육청 중‧고등학교 학생생활부장으로 이뤄진 생활교육연합회도 지구별로 특별교외생활지도 및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 교사, 경찰관이 함께하는 생활지도 연계 협력시스템 구축으로 위기 청소년에 대한 공동대응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시민과 함께 학교폭력예방 걷기 캠페인 운영 (2022-06-28 17:09:54)
인천중부소방서, 외국인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2022-06-28 15:02:39)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
인천 중구, 65세 이상 어르신 ...
인천 부평구보건소, e편한세상...
인천 중구, 구읍뱃터 공중화장...
인천 계양구, 2024년 민방위 교...
인천 계양구, 제10기 신비 블로...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