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7월04일 17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일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사업 수료생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사업은 국내 최대 표면처리 집적단지인 인천표면처리센터에서 신중년(5060) 세대를 대상으로 표면처리(도금) 이론 실습 교육, 취업까지 연계하는 원스톱 현장체험형 교육훈련이다.


서구 기업&일자리 지원센터는 전문가 양성사업 수료생과 일반 구직자를 대상으로 인천표면처리협동조합과 함께 업체와 교육생을 잇는 만남의 장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오류동 뷰티풀파크 내 위치한 인천표면처리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20개 업체가 참가해 구인에 나섰고 구직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구직자들은 업체 인사담당자와 현장에서 바로 1:1 맞춤형 면접을 진행했으며 최종합격자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3D 업종’ 인식 때문에 대부분을 외국인 노동자에 의지하고 있는 표면처리업계에 경험이 풍부한 신중년 인력을 공급해 업계의 활력을 도모하고 은퇴 후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신중년의 안정적인 사회활동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에 맞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 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일자리는 서구가 으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잘쓰면 약, 못쓰면 독’ 성장기 학생 약물 안전사용 교육 (2022-07-04 17:46:51)
광주 동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우리 집 골든타임 확보 (2022-07-04 16:01:03)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