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아토피 예방 인형극 상영 서비스 제공
등록날짜 [ 2022년07월05일 22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 총 41개소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 인형극 상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공연은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교 1~2학년의 눈높이에 맞춰진 아토피(알레르기) 예방관리를 위한 인형극을 온라인 영상 콘텐츠로 희망 시간에 상영하여 어린이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구는 지난 4일 첫 상영을 시작으로 11월까지 2,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아 및 청소년기의 알레르기질환은 성인에 비해 높은 유병률을 보이며 이때 적절하고 올바른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성인기 중증 질환으로 이행되고 환자와 가족 그리고 사회에 큰 경제적 부담과 손실을 초래한다.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그리고 위험요인에 대한 정확하고 지속적인 관리 및 대책이 필요하며, 아토피 예방 인형극은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형극이라는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전달력이 높은 공연을 통하여 아이들이 아토피·천식 등 알레르기질환에 대하여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미세먼지 사각지대 해소 위해 대기환경측정망 확충 나서 (2022-07-06 11:59:17)
인천 중구,‘온실가스 무료 컨설팅’모집 완료 (2022-07-05 20:45:5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