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동아리 연합 캠프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7월29일 10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명자)는 29일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2022년 또래상담동아리연합 캠프’를 개최했다.

 

‘또래상담’이란 상담이나 심리에 관심이 있는 또래상담자들이 상담의 기본교육을 받고 또래 상호 간 성장과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이번 캠프는 중고등학생 또래상담자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수정 강사를 초청해 솔라리움카드를 활용한 자기탐색과 타인과의 소통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남상완 강사의 지도로 또래 상담자들 간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첫 시간 진행된 ‘소울(soul, 영혼)’과 ‘솔라리움(solarium, 일광욕을 할 수 있는 방)’의 합성어인 솔라리움 카드는 ‘내면을 비추는 방’이라는 의미로, 또래상담자들은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사진 도구를 활용해 서로 소통하고 경청하며 공감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터득했다.

 

캠프 참가자 손모(영주고, 17)군은 “이번 캠프를 통해 상대를 이해함에 있어 경청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었으며 나 자신에 대해서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또래상담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매영 소장은 “또래의 고민은 또래가 가장 공감하므로 이런 교육을 통해  또래상담의 질을 높이고 자기성장은 물론 또래상담자 간의 소통과 화합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8월1일부터 BRT 증차 운행개시 (2022-07-29 10:11:49)
인천시, 어촌뉴딜 300사업 8개소 하반기 현장점검 (2022-07-29 09:58:24)
인천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휴(遊休)...
인천시, 퍼프린젠스 식중독 예...
인천시, 지구의 날 맞아 오는 2...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3...
인천지역 경제교육센터 신규 ...
인천계양 귤현 도시개발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