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환경공단, 연수구 승기천과 서구 공촌천 동시 하천 가꾸기 환경정화 운동
등록날짜 [ 2023년04월02일 09시26분 ]

공촌천 하천 가꾸기 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1일 연수구 승기천과 서구 공촌천을 찾아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등 자원봉사자 200여명과 함께 하천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의 미래환경을 위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인천시 수질하천과, 인천환경공단, 인천하천살리기추진단, 인천시대학생봉사회, (사)인천서구생태하천위원회, (사)에너지와 여성 등 여러 기관이 함께 모여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다.

 

연수구 승기천과 서구 공촌천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하천 주변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하며,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승기천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남동유수지 6.24㎞ 구간을 흐르는 도심 하천이다. 인천시는 승기천 복원 사업을 추진해 서울 청계천처럼 도심에서 시민에게 휴식 쉼터를 제공하고 생태계 회복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하천 가꾸기 정화 활동에 많은 자원봉사들이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이번 활동을 통해 하천의 중요성은 물론,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2045 탄소중립에도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사 1하천 가꾸기 행사는 올해 6·9·11월에도 하천살리기추진단과 함께 유해식물제거, 수질모니터링, EM흙공던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하천 정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2023년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개최 (2023-04-02 09:41:55)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항만하역장비 친환경 전환 완료 (2023-04-02 09:23:21)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