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이용화물차 운전자 대상 에코 챌린지 진행
등록날짜 [ 2023년06월06일 12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7일부터 9월 말까지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지구를 지켜줘!’ 에코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올해 인천항 두드림 참여기업인 창업기업 ㈜위드라이브(대표 여명호)의 안정적인 사업 수행 지원과 동시에 인천항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저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챌린지는 인천항을 이용하는 모든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화물차 운전자는 ㈜위드라이브가 자체 개발한 주행패턴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인 ‘위드라이브’를 휴대전화에 내려받은 후 ‘에코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화물차 운전자는 챌린지 참여를 통해 자신의 운전습관을 파악할 수 있으며, 개선된 운전습관으로 인한 탄소배출 절감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챌린지 선착순 참여자 2,000명 및 탄소배출 절감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IPA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화물차 운전자가 급출발·급가속·급정거를 지양하고 경제속도(시속 60~80km)를 준수함으로써 운전습관 개선, 탄소배출 저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김경민 ESG경영실장은 “이번 챌린지는 IPA의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천항 탄소배출 저감률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갯벌 보전과 이용 방안 마련위한 연구용역 착수 (2023-06-06 12:55:01)
인천 동구,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환경개선 전개 (2023-06-05 20:48:54)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