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 연중 운영
등록날짜 [ 2023년06월09일 12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 광주 동부소방서는 건물 관계인의 안전관리 의식 향상과 시민들의 소방시설 폐쇄 등 불법행위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연중 운영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고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 등 6개 대상과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다중이용업소 등 개정 및 확대된 조례에 따른다.

 

신고내용으로는 소방시설을 고장․작동되지 않도록 하는 행위,소방시설을 폐쇄․차단하는 행위,피난시설의 피난 지장, 폐쇄․훼손 등을 하는 행위 등 불법행위를 발견 할 시 신고하면 된다.

 

신고 적격 범위는, 신고일 현재 ‘누구든지’ 불법행위를 목격한 후 48시간 안에 신고서에 증명자료를 첨부해 방문·우편·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불법행위를 신고한 시민에게는 신고내용 현장 확인을 통해 위법으로 판명 될 경우에 1회 신고 당 포상금 5만원이 지급(현금,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또는 광주광역시 지역화폐)된다.

 

신고포상제 담당자는 “안전한 광주 만들기를 위해 우리 주변의 소방시설 불법행위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고 부탁드린다”며 “특히 ‘비상구는 생명의 문’ 슬로건과 같이 비상구 주변 장애물 적치‧폐쇄‧훼손 등으로 화재 등 긴급 상황 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방치 하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world6969@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 실시 (2023-06-09 16:23:15)
봉화읍 적덕2리.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2023-06-09 11:56:01)
인천 계양구, 2024년 클린주유...
인천 계양구, 전 직원 대상 ‘4...
인천 중구 “대기오염 꼼짝마!...
인천시, 우리쌀 우리밀로 만든...
인천시, 지적측량 경진대회서 ...
인천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
봉화군, 법전면새마을문고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