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9월08일 11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이해 지난 7일 중구 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구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구민 등 200여 명이 동참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 기념행사는 ‘차별이 아닌 차이, 함께 만들어가는 양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촉진 등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꾸려졌다.


먼저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파도소리 예술단’과 ‘영종초 학부모 플룻앙상블’의 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올렸다. 또,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 권익증진 및 지위 향상에 노력한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어진 ‘무비토크쇼’에서는 가족의 역할과 양성평등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단편영화 ‘전 부치러 왔습니다’를 상영한 후, 작품에 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영화를 연출한 장아람 감독은 물론, 성문화연구소 라라의 노하연 소장, 김종욱 마을활동가, 김다윤(중3) 학생 등이 패널로 참여해 더욱 풍성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중구가 인천남부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사전 진행한 ‘양성평등주간 읽걷쓰(읽기-걷기-쓰기) 워크숍’의 참여 초·중학생들이 양성평등과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코너도 준비돼 행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이 밖에도 행사장 내에 ‘이벤트 존’을 꾸려 양성평등 챌린지 등 유관기관의 각종 체험 부스를 운영함은 물론, 4대 폭력 예방 캠페인, 저출생 국민인식 개선 캠페인 등 여성 정책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생활 속 양성평등 실천가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라며 “양성평등 문화가 견고하게 자리 잡도록 관련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여성·남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고자 제정된 주간으로, 인천 중구는 물론 다양한 기관에서 각종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지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봉화군지구협의회장‘양성평등 진흥유공’ 도지사 표창 수상 (2023-09-11 11:01:07)
인천여성가족재단, 인문학 산책 3기 ' 이지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 개최 (2023-07-11 12:36:05)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