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나를 찾아가는 여행’ 한국형에니어그램 심리 검사
등록날짜 [ 2024년03월04일 10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동구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란 주제로 한국형에니어그램 심리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니어그램은 인간 이해와 자기 성숙에 도움을 주는 도구로, 가족이나 친구의 역동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는 틀이다.
 

센터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를 제공하고 해석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성격 유형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며 올바른 대화의 기술을 알아가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심리 검사를 통해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성장하는 자녀와도 상호 이해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 이번 프로그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순임 센터장은 “에니어그램 심리검사를 통해 가족 간 원활한 소통과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센터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관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학습, 진로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 해소를 돕고 있다. 또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과 청소년 안전망을 운영해 관내 청소년과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옹진군, 도서지역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1섬 1주치(主治) 무료진료 업무협약 체결 (2024-03-04 15:52:44)
인천 계양구, ‘2024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2024-03-03 16:52:50)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