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열린학교 업무협약식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4월15일 11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5일 학교 시설을 개방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 인천용현남초등학교(교장 박형원), 인천인주초등학교(교장 주용석)와 미추홀열린학교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용현남초등학교는 다목적 강당을, 인주초등학교는 부설주차장 40면을 개방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줬다.


구는 시설을 개방한 학교에 시설비 및 특전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원활한 관리 운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시설개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쌓아 관내 다른 학교의 추가적인 시설개방도 유도할 예정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시설을 개방해 주신 학교 측에 감사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열린학교는 주차장, 다목적 강당 등 학교 시설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해서 문화‧체육활동 공간확보 및 부족한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현재 용정초등학교 등 5개교가 주차장을 개방했고, 백학초등학교 등 3개교가 다목적 강당을 개방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 지역자원 연계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 개강 (2024-04-15 13:27:19)
경기도교육청, 정보보호 의식과 체계 강화 정보보호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24-04-14 10:07:48)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