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강창일·김우남 국회 입법 최우수의원 선정

입력 2013년12월29일 16시40분 정치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 입법 최우수의원 5인에 선정

제주 강창일 국회의원
[여성종합뉴스] 국회는 지난 27일 전체 재적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올해 입법 및 정책개발 활동을 평가한 결과 최우수의원 5인과 25명의 우수의원을 확정했다.

국회 입법 최우수의원 및 우수의원 선정은 지난해 12월 8일부터 올해 12월 10일까지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와 가결건수를 각각 30%, 70%씩 반영한 결과에 본회의·위원회 출결실적 가중치를 부여해 결정했다.

제주 김우남 국회의원
그간 김 의원이 통과시킨 대표 법안으로는 희생자 및 유족의 생활안정과 복지사업에 대한 국가지원 근거를 마련한 '4·3 특별법 개정안'을 비롯해 관상어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자연환경보전법 개정안 등이 손 꼽혔다.

김 의원은 "제주, 1차산업, 복지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주와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에 매진해왔다"며 "제주 현안을 뚝심 있게 해결해나감으로써 제주도민들이 주시는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 의원이 대표발의한 주요 제·개정법률안으로는 국민연근법, 장애인연금법, 장애인복지법, 기초노령연금법 일부개정법률안 등이 있다.

한편 국회사무처에서 발표한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의원 5인은 이한구·이명수·김우남·강창일·주승용 의원이다.

우수의원 25인은 정희수·오제세·김춘진·김광진·김태원·윤명희·배기운·이낙연·문정림·최동익·이언주·이노근·안효대·신계륜·박인숙·강기윤·최민희·정청래·유승우·함진규·김동철·윤관석·이종걸·민병두·김상희 의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