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상청 ‘제3기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너(ner)‘ 본선 발표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14년08월29일 11시0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기상청은 지난 28일 기후변화의 이해확산을 위해 대학생이 직접 홍보하고 광고를 제작하는 「제3기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너(ner)’」의 본선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너(ner)’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류심사와 예선 발표대회를 통해 위촉한 대학생 홍보단 10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여름(7~8월) 전국 각지에서 기후변화 홍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너(ner)’는 역할에 따라 △글을 쓰고 기획하는 ‘플래너(Planner)’ △영상과 이미지로 홍보하는 ‘디자이너(Designer)’ △현장을 뛰며 활동하는 ‘러너(Runner)’로 구성되어, 지역 기후변화를 주제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지난 2개월의 홍보 활동을 최종 평가하는 본선 발표대회에서는 △기후변화 이해하기 △ 온․오프라인 기후변화 홍보활동 △기후변화 광고제작 등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쇼타임(CO2time(Showtime))’ 팀(연세대학교 전재윤, 김동현, 양민규)이 대상을 차지하였다.

‘쇼타임’ 팀은 기후변화 세미나 개최, 스스로 배출한 이산화탄소의 양을 알아볼 수 있는 ‘CO2체중계’ 제작과 ‘물과 도시기후’를 주제로 한 광고 제작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너(ner)'의 활동 내용은 블로그(blog.naver.com/kmahongboda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동안의 홍보 내용과 성과를 담아 책으로 제작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종로구, '예절 강좌' 운영 (2014-08-29 11:06:16)
인천시, 시안시와 단체관광객 ...
인천광역시, 환경교육프로그...
인천 미추홀도서관, 중장년을 ...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