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7년12월12일 15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3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각 분야 건설관련단체 대표, 도교육청 관계자, 학부모 등 16명이‘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시설 건설 분야 업무 관련자들의 자발적 협력으로 중·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반부패시스템 구축 및 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협약 내용은 ▲투명한 건설 환경 조성, ▲업무처리과정의 공정성 확대, ▲건설현장의 의견 수렴을 통한 제도개선, ▲부패유발 요인의 사전 제거,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시설 건설 등이다.
 

이 협약은 협약체결 당사자가 속하는 기관 및 단체의 구성원 모두에게 적용되며, 모든 협약 당사자는 교육시설 건설 분야의 투명성과 공공성 제고를 위해 협약 내용을 성실히 준수하고 이를 소속 기관 및 단체에 확산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향후‘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분야 투명사회협약 실천협의회’를 운영하여 협약의 이행․확산에 노력하고, 협약의 이행 여부를 평가·관리하는 등 협약의 실효성과 지속성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투명사회협약 TF팀 및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교육시설 건설 분야 협약 의제를 논의했으며, 관계자들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주민자치협의회 추진성과 발표대회 개최 (2017-12-12 16:03:45)
전국공무원노조 김해시지부 '시의원님 반말 그만 하세요' 대형 현수막 걸어..... (2017-12-11 22:38:4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