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연수마을TV’15일부터 .남인천방송 채널 37번 통해
등록날짜 [ 2019년07월14일 12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오는 15일부터 지역케이블방송사 고정채널을 통해 주민참여 마을방송인 ‘연수마을TV’를 시범 운영한다.
 

구는 오는 12월부터 본방송을 시작하는 연수구 마을방송 개국을 앞두고 NIB 남인천방송 배정 고정 채널을 통해 1일 4회 총 4시간의 시범송출을 시작한다.
 

이에따라 구민들은 이날부터 NIB 남인천방송 채널 37번에서 연수구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고 출연하는 참신한 컨텐츠의 마을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 오는 12월에는 연수미디어페스티벌과 함께 마을방송을 공식 개국하고 송출시간도 4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리는 등 주민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방송으로 터를 잡아 간다는 계획이다.
 

‘연수마을TV’ 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연령과 분야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만들어내는 주민 제작 영상과 신선한 주민 참여 영상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왔다.
 

구도 올해 초부터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주민 마을방송팀과 1인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을 선발해 시설‧장비 지원, 멘토링 등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해 양성해 왔다.
 

내달부터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등이 주민 제작에 필요한 멘토링 뿐 아니라 워크숍, 간담회, 운영비 등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범방송 첫 주에는 배드민턴으로 장애를 극복한 사연, 연수 옛 이야기 ‘농원마을’, 연수구 마을이야기 UCC공모작 등 감동적이고 참신한 내용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또 웹드라마 ‘내게 칼 같은 사랑’과 연수구의 볼거리를 소개하는 ‘지금 여기 행복’, 세자전거의 런치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등이 9시, 12시, 16시, 23시에 걸쳐 소개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마을TV’는 주민이 제작하고 참여하는 주민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방송이 될 것”이라며 “마을미디어 기반을 통해 마을공동체 주민활동 참여가 크게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과학관, 다음 달 1일까지 특별전 개최'60여 종 약 200마리...' (2019-08-17 09:52:23)
제주도, 시니어 미술 동호인 7명 ‘제1회 미감회 창립전’ (2019-06-14 13:40:43)
인천 연수구, 불법유동광고물 ...
인천 연수구, 무신고 식품접객...
인천 동구, 배다리 자율답사 ...
인천 동구, 민선 8기 김찬진 구...
인천 부평소방서, 제24대 김종...
인천 중구, 2022년도 제2차 자체...
인천 미추홀구, 민원 담당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