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가족공원 봉안담 2단계 사용자격 완화 확대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1월07일 12시06분 ]

회랑형 봉안담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시민들의 성묘 편의 제공과 인천가족공원의 친환경 장사문화 인지도 확산 및 보다 많은 시민에게 이용 혜택을 주고자  작년에 이어 인천가족공원 회량형 봉안담 2,000기에 대해 지난  6일부터 2단계 사용자격 완화를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봉안담은  벽이나 담의 형태로 야외에 설치된 봉안시설이다.


인천가족공원 봉안시설인 봉안담은 2017년 개장하여 외국인 봉안담과 부부형 봉안담 등 특화된 봉안담과 함께 회랑형 봉안담을 포함한 3개의 일반형 봉안담이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5월 '관내지역에서 이장하는 유골'과  '관외거주 사망자중 관내 주민의 배우자, 자녀, 부모, 조부모' 그리고 ' 관외거주 사망자의 유골로서 그 부모· 배우자 또는 자녀가 인천시에 10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 하는 경우에 1단계로 봉안담 사용자격을 완화했다.
 

인천가족공원 봉안담 사용자격이 2단계로 확대 추진되면, 1단계 사용  자격자는 물론, 「인천시립승화원 화장시설을 사용하는 관외 주민」까지 인천가족공원의 봉안담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인천시는 이번 봉안담 2단계 사용 완화 확대를 통해 인천가족공원의 친환경 장사시설에 대한 인지도 향상과 고인이 된 친지를 먼 곳에 모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동시에 세입확충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했다.
 

윤병석 노인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봉안담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 강구와 함께 인천가족공원의 혐오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쉴 수 있는 도심속 휴식공간으로 조성하여 국외 유명 도시의 관광묘지와 같이 세계적인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설공단 가족공원사업단(032-510-1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부소방서, 홀리데이인광주 호텔 합동소방훈련 실시 (2020-01-07 12:16:57)
인천 남동소방서, 현장안전사고 방지 특별교육 실시 (2020-01-07 12:04:2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