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사전 컨설팅감사 활성화로 적극행정 구현키로
등록날짜 [ 2020년01월15일 17시40분 ]

인천교통공사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15일 ‘사전 컨설팅감사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 직원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적극적인 업무를 추진하도록 독려키로 했다.
 

사전 컨설팅감사는  업무추진 시 절차위반 등 논란의 소지가 예상되는 경우, 업무추진 후 예산낭비 등이 예상되는 경우,  관련법령, 사규 등이 불명확하여 해석·적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등에 대해 사업부서에서 사전 감사를 요청하여 감사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을 말한다.
 

공사 감사실은 사업부서에서 사전에 신청한 컨설팅감사 의견을 반영하여 업무를 처리한 경우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행정 면책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추정하여 적극행정 면책하도록 할 계획이며, 컨설팅 발굴 및 처리실적 등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직원에게는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사전 컨설팅감사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사업부서를 대상으로 컨설팅감사 제도에 대한 사례중심의 설명회 실시,  자체 감사장에 안내문 비치,  홍보물 사내 전자게시판 게시 등을 추진키로 했다.
 

공사 전상주 감사는 “예방감사 차원인 사전 컨설팅감사 제도는 사업부서에서 감사 걱정 없이 능동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한다” 며, “제도 활성화를 통한 적극행정 구현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감사의 역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월미바다열차, 법정 정기 안전검사 시행으로 임시 휴무 (2020-01-15 17:43:16)
인천 미추홀구, 꿈드림 2020년 끼리스쿨 오리엔테이션 실시 (2020-01-15 17:30:24)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어린이 ...
경기도교육청, 원어민 영어보...
인천 부평구, 2024년 근로자의 ...
인천 시립요양원, 인천 남동구...
옹진군, 5월은 개인지방소득세...
옹진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
옹진군, 미래산업 청년임대형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