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2020년 지방체육회장 한마음 워크숍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1월28일 17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화성 푸르미르 호텔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신임 시도체육회장 및 시군구체육회장을 대상으로 '2020년 지방체육회장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자체장의 체육단체 겸직금지법 시행에 따라 체육계 최초로 선출된 민간 지방체육회장들이 체육단체 조직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한체육회 중장기 체육 정책 현안 안내, 체육단체 운영 주요 규정 교육, 대한체육회 업무 소개 등이 실시된다.
 

아울러 체육회는 체육단체 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지방체육회장들과 체육단체 운영 발전과 관련한 의견을 공유하고,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을 견학하며 대한민국 체육 발전의 발자취를 함께 관찰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그동안 지자체장이 당연직으로 지방체육회장을 겸임하면서 지방체육회장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앞으로 민선 지방체육회장들과 함께 소통하며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같이 머리를 맞대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민선 지방체육회장 선거 업무 추진을 위해 ‘선거지원 상황실’, ‘선거공정위원회’, ‘지방체육회 선거 현장지원단’ 등을 운영하며 지원한 바 있다. 대한체육회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체육계 최초로 선출된 민간 지방체육회장단과 함께 대한민국 체육의 새로운 백년을 힘차게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 개·폐회식 운영하지 않기로 (2020-02-05 15:11:45)
제3대 부평구체육회장에 권동철 전 수석부회장 (2020-01-16 16:57:25)
인천시, 시안시와 단체관광객 ...
인천광역시, 환경교육프로그...
인천 미추홀도서관, 중장년을 ...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