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보건환경연구원, 향신식물 및 향신가공품 안전성 조사
등록날짜 [ 2020년02월12일 13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최근 5년간 잔류농약 허용기준 위반 건수가 가장 높은 농산물인 향신식물 및 그 가공품의 잔류농약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다문화 가정 증가, 각국 전문음식점 증가 등으로 식생활이 변화하면서 국내 유통시장에 관련 농산물 및 가공품이 점점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의 시행으로 농약안전관리를 강화하면서 사용 허가 농약수가 적은 향신식물 및 그 가공품에 대한 안전성을 점검할 필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식약처는 식품의 기준 및 규격에서 향신료를 향신식물로 개정하고, 소분류로 허브류, 향신열매, 향신씨, 향신뿌리, 기타 향신식물을 신설하여 농약 잔류허용기준 적용을 보다 명확하게 하고 있다.
 

위의 기준 및 규격과 PLS의 시행으로, 2019년 전국 농산물 부적합 현황 분석 결과뿐 아니라 인천시 유통 농산물 잔류농약 수거검사에서도 허브류인 고수가 허용기준을 초과한 품목 중 가장 비율이 높았다.

이에 우리원에서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마켓에서 유통 중인 향신식물 및 그 가공품의 잔류농약 검사를 기획·실시하여 안전성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주광식 삼산농산물검사소장은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다각화된 유통경로로 범위를 확장하여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시민 중심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단소방서, 불나면 대피 먼저! 홍보 실시 (2020-02-12 17:16:33)
영동경찰서, 청소년 육성회 임원진 간담회 개최 (2020-02-12 13:19:11)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