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노숙인 안전 위한 보호조치...치료·생활 지원
등록날짜 [ 2020년02월12일 17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가좌동 한 공원에서 2년 넘도록 장기간 노숙하고 있는 노숙인의 안전을 위해 민과 관이 뜻을 모아 지난 11일 보호조치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 노숙인은 그동안 주로 공원에 머무르면서 사계절 내내 같은 겨울옷을 입고, 다 떨어진 신발을 신고 다니면서도 주변의 도움을 일체 거부해 왔다. 

또한 가좌동 일대를 돌아다니며 고성을 지르거나 공원 화장실을 파손하는 등 정신질환 의심 증세를 보여 주민들에게 불안감을 주기도 했다.

서구는 재작년 겨울부터 이 노숙인을 돕고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왔으나 연로한 부모가 아들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에 어려움을 느꼈고, 인권이 강조된 ‘정신건강복지법’ 상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강제 조치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서구는 경찰․소방․정신건강복지센터․인천광역시의료원․인천참사랑병원․은혜의집 등 관계기관과 머리를 맞댄 끝에 더 이상 이대로 방치할 수 없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에 따라 노숙인의 보호자를 설득해 이 노숙인의 신체‧정신적 건강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번 보호조치를 수행하게 됐다.

공원 관리인은 “노숙인이 오랫동안 이 공원에서 머무르는 것을 보고 많이 딱해보였다”며 “이번에 이렇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주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 노숙인은 앞으로 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받게 될 예정이며, 서구는 이 노숙인이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여권발급 구민에 여권케이스 배부 (2020-02-12 17:25:33)
인천 서구-한국농어촌공사, 세어도 어촌뉴딜300사업 협약 (2020-02-12 17:22:15)
인천 계양구, 봄맞이 반려동물...
인천 계양구, ‘2024년 한마음 ...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미래...
인천 미추홀구가족센터, 카페...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
인천 미추홀구새마을부녀회, ...
인천시, 어버이날 맞아 존경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