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철책 조형물 Seed’ 논현동 해오름 공원 설치
등록날짜 [ 2020년02월23일 11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평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철책 조형물 Seed’를 남동구 논현동 해오름 공원에 설치했다.  
     
해안에서 걷어낸 철책으로 만든 평화조형물인 Seed(인천 소망의 씨앗)는 2019. 5월 시민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디자인 출품자 김용진씨(42세)는 “단절된 장소에서 연계의 장소로, 고립된 장소에서 확산의 장소로, 열린 바다의 의미와 철책의 경계가 아닌 소망을 담는 오브제로 씨앗을 모티브로 했다.”고 설명했다.
 

인천시는 2019년 7월 국방부와 협업을 통해 인천시 자체사업으로 남동공단 해안도로 철책철거 사업(송도바이오산업교~고잔TG, L=2.4km)을 추진했으며, 이 사업과 연계해 시민의 품으로 다시 돌아온 열린바다를 기념하고 철책철거의 의미부여와 역사 및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해안서 걷어낸 철책을 활용한 평화 조형물을 추진했다.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 간의 제작과정을 거쳤으며, 높이 4.2m, 너비 5m의 크기로 만들어졌다.

조형물의 중앙에 놓인 구는 꺼지지 않는 씨앗의 심장을 상징하며, 야간에도 밝게 빛나 시민들의 밤 산책길을 밝혀줄 것이며 남북 평화 번영의 시대, 불통에서 소통으로 단절에서 개방으로 나아가는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박남춘 시장은 “올해 착공예정인 소래 해넘이다리 친수공간 조성사업과 철책 조형물의 조화를 통해 해오름 공원을 평화를 상징하는 지역명소로 추진하여 많은 시민들이 찾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무허가 업체 및 대기·폐수·악취 다량 배출업체 집중 단속 실시 (2020-02-24 10:10:46)
인천종합터미널 열감지 카메라 배치 및 소독 강화 (2020-02-21 15:36:30)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2024년 ...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인천시, “재난대응 빈틈 없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