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의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화학연구원 '코로나19 분자 진단 기술 개발' 질병관리본부에 긴급 승인 요청.....
이번에 개발한 분자 진단 기술은 검출 민감도를 높여 바이러스 배출량이 적은 감염 초창기에도 양성 반응을 잡아낼 수 있어....
등록날짜 [ 2020년02월26일 12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한국화학연구원 신종바이러스(CEVI) 융합연구단이 정확도 높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분자 진단 기술을 개발, 질병관리본부에 긴급 승인을 요청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구단은 최근 국내 기업과 함께 '유전자 증폭'(PCR) 방식에 근거해 6시간 안에 정확하게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는 분자 진단 키트를 개발했다.


질본이 지난달 31일부터 사용하고 있는 '실시간 PCR' 진단법은 1∼2일 걸리던 검사 시간을 6시간 이내로 앞당겼지만, 종종 가짜 음성 반응이 나오는 등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개발한 분자 진단 기술은 검출 민감도를 높여 바이러스 배출량이 적은 감염 초창기에도 양성 반응을 잡아낼 수 있다.


연구단은 임신 진단 키트처럼 현장에서 몇 분 만에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는 면역 진단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 개발도 진행 중이다.
 

한국화학연구원은 2016년부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8개 정부출연 연구기관과 함께 신종 바이러스의 진단과 백신 개발, 치료를 위한 CEVI 융합연구단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 2개월 아기,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진 판정 (2020-03-28 16:09:59)
세계보건기구 '일회용 마스크를 재사용해도 되느냐' 노(No·하지 마라) (2020-02-24 17:40:3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