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직원‘마음건강’스트레스 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2월27일 20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및 고충해소를 통한 업무역량 증진 및 건강한 직장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구 직원들은 악성민원, 과중한 업무부담, 개인성과에 대한 부담 등 다양한 직무스트레스를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저해하고 고객접점에서 이뤄지고 있는 대민업무에서 민원인들의 불만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에서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 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통합관리 및 상담을 실시하는‘직원 스트레스 상담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및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대면상담 등 단계적으로 실시된다. 

자가진단테스트 후 스트레스 지수와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해 전문상담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직원들이 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사무실 내·외부 상담센터를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상담 내용은 업무환경, 동료관계, 업무적합성 등 직무스트레스, 우울·불안 등 개인의 정서와 심리변화, 부부관계, 양육문제 등 가정문제 등을 모두 포함한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구민이 행복하다”며,“다양한 직원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공직 문화를 만들고 고객 서비스의 질도 한 단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2020 사회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개 모집 (2020-02-27 20:24:19)
인천 남동구, 노인일자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02-27 20:17:41)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