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의회, 코로나 19 대응 외식업 지원 방안 위한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3월03일 16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는 3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와 간담회를 갖고 외식업계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이용범 의장, 박정숙 시의원, 인천시 관계자,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 10여명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외식업계의 피해상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책을 강구하였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부 박준 지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들이 폐업할 가능성이 높다’ 며 ‘금융자금 지원 및 신청 간소화,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등 세금납부 부담완화와 외식소비 활성화’ 등을 요청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박정숙 의원은 ‘경영자금 신청 절차가 까다롭고 상담 등이 너무 어려워 신청에 어려움이 많다.’ 며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경영안정자금 현황 등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전담 창구를 마련해 줄 것을 제안하였다. 
 

건의사항을 청취한 이용범 의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 대책과 외식업계의 회생 방안을 인천시와 함께 모색하겠으며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에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소상공인 코로나 대책으로 긴급자금 347억원을 접수하여 융자규모를 늘려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모두 대출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장수천 3교 밑 갯벌 고립 요구조자 구조 (2020-03-03 17:15:43)
시흥시, 음압채담부스 설치 등 선별진료소 지원 강화 (2020-03-03 16:19:39)
청주상당경찰서, 5월 가정의 ...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6월 5일...
인천시, 제물포르네상스 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
인천 부평구, ‘도움이 필요한...
인천시, 지역 병원과 함께 의...
인천시, 전국 시도 최초로‘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