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학생 자율형 온라인 학습→교사 관리형 온라인 학습 전환
등록날짜 [ 2020년03월11일 14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월 둘째 주부터 ‘우리집 온라인 클래스’를 학생 자율형 온라인 학습관리에서 교사 관리형 온라인 학습관리로 전환한다고 11일 밝혔다.
 

유·초·중·고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경기도내 학생들은 3월 첫째 주에는 교사가 제공한 온라인 학습 정보와 강의, 도서 추천 등이 담긴‘우리집 온라인 클래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해왔다. 하지만 둘째 주부터는 도교육청이 이를 교사가 능동 관리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이에 따라 둘째 주부터는 교사가 온라인 학급방과 교사방을 개설해 학습 자료와 학습 방법 등을 안내하고 학생의 학습 수행 상담과 수행 과정에 의견을 제시한다.

또 도교육청은 각급 학교에 이 기간 동안 이뤄진 온라인 개별학습과 개학 이후 진행될 교과학습 연계 방안을 모색하도록 했다.
 

교사들은 온라인 학습 도우미 사이트 ‘학교온’등에서 일선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지도안과 학습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EBS온라인 클래스, 에듀넷․티-클리어, 에듀넷 e-학습터, 위두랑 등으로 가정에서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내 한 학교는 교과학습과 연계해 감염병 위기상황에서 공동체 삶의 문제 인식과 해결방안을 탐구하는‘감염병 바로 알기’학생 개별 프로젝트 온라인 학습을 하고 있다.
 

또 수원교육지원청은 지역 단위 학습콘텐츠 목록을 구성해 각급 학교에 안내하는 등 지역 특색에 맞고 실속있는 온라인 학습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황미동 학교교육과장은 “온라인 수업은 쌍방향 소통하면서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미래형 수업”이라며,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온라인 수업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공유해 새로운 미래교육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비대면 학습관리가 잘 이뤄지려면 SNS, 학급관리 앱 등을 활용한 교사 온라인 학습 역량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온라인 도구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교사 지원을 위한 온라인 학습 교사지원단을 구성하고 16일부터는 이들을 원격 지원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전국 최초 코로나19 학교안정화지원 TF팀 운영 (2020-03-11 21:30:18)
인천시교육청, 휴업 기간‘방구석 독서 챌린지’진행 (2020-03-09 23:16:23)
시흥시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
시흥시, 관내 잔디농가 한국잔...
진천경찰서 '생거화랑 지킴이...
광주 남부소방서, ‘외국인 소...
강화읍,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
강화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
강화군, 암환자 의료비 지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