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공공도서관, 도서관 휴관 중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이용자서비스 제공
등록날짜 [ 2020년03월12일 16시26분 ]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부분의 도서관이 휴관 중인 가운데 인천시교육청 공공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인천시교육청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통합전자도서관에서는 전자책, 오디오북, 전자잡지, 사이버강좌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인천시교육청 직속 8개 도서관책이음회원으로 가입한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온라인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임시휴관 기간 동안 전자책 대출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대출해주는 전자책 2배 대출서비스도 운영중이다.

 

한편 북구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도서 무료택배서비스 운영을 재개하여 장애인, 아기맘, 어르신, 다자녀가정 등으로 등록되어 있으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원하는 책을 무료로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휴관 기간 중에도 책을 빌릴 수 있는 서비스로 스마트도서관도 운영한다.

 

북구도서관 신관 1층에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도서관은 신간 및 베스트셀러를 예약 없이 자유롭게 대출, 반납할 수 있는 무인대출서비스로 책이음 회원카드 회원이면 이용 가능하고 대출권수는 2권이다. 도서관 방문시에는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손소독제 사용 후 이용을 권장한다.

 

북구도서관 나영희 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심신이 많이 지친 인천시민들을 위해 최선의 도서관서비스를 실시하여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싶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363-5019, 5029)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공공도서관, 비대면 도서대출서비스 시행 (2020-03-13 16:55:20)
인천 연수구, 2020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시행기관 선정 (2020-03-11 22:12:00)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