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함박초등학교, 모바일 웹 구축하여 다문화가정 학생 원격 수업 지원
등록날짜 [ 2020년05월11일 19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함박초등학교(교장 손재윤)는 모바일 웹을 구축하여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원격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함박초등학교에는 전교생 554명 중 러시아, 우즈벡키스탄, 중국 등 총 13개국 142명의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습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한국어 학급 6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함박초등학교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대응하여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가 원격 수업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다국어 번역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초롱이 알림 모바일 웹을 구축‧안내하여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원격 수업의 혼란을 최소화하였다.
 

초롱이 모바일 웹(http://www.allim2.kr)은 가정통신문 앱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학습 기능 외에 가정통신문과 학급알림장에 구글 번역 기능을 연동함으로써 러시아어를 비롯한 60여 개국 언어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함박초등학교에서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초롱이 모바일 웹으로 원격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정통신문과 유선을 통해 안내하였고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는 직접 가정방문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142명의 다문화가정 학생들은 모두 초롱이 알림에 가입하고 원격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함박초등학교 교사들은 자동 번역 프로그램의 오역 확률을 줄이고 의미 전달의 정확도를 높이고자 어려운 단어를 쉬운 단어로 변환하고 복잡한 문장을 간결한 문장으로 표현하는 등 모니터링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손재윤 교장은 “교육현장에서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지원이 요청된다”면서 “우리 학교에서는 전교생에게 평등한 교육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자문의 특별상담 운영 (2020-05-11 19:12:00)
경기도교육청, 경기 솔솔~독서바람 송 '팔랑~♬' 영상 제작·배포 (2020-05-11 19:01:36)
봉화청년회의소, 보건복지부 ...
인천테크노파크, 창업도약패...
인천TP, 인천시와 ‘제조혁신 ...
인천형 공공간호사 장학생 20...
인천시, 산업단지·공장 등 130...
인천시 특사경, 온라인 배달음...
인천시, 주택임대차 신고제 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