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공익형 어린이집 확대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5월21일 19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공공형·인천형·열린 어린이집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익형 어린이집 사업설명회는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모두 160여 개소의 어린이집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서구는 공익형 어린이집 확대를 위해 매해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어린이집 컨설팅 및 멘토링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공공형 어린이집 27개소, 인천형 어린이집 20개소, 열린 어린이집 59개소를 선정하는 쾌거를 거뒀다. 

서구는 올해 공공형 및 인천형 어린이집 10% 이상, 열린 어린이집 100% 이상 선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유형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비, 조리원인건비, 어린이집 환경개선비 등의 보조금과 보건복지부 표창, 지도점검 등에 대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올해 공익형 어린이집 신청 기간은 유형에 따라 다르다. 현재 신청접수 중인 사업은 인천형 어린이집으로 지난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열린 어린이집은 오는 8월 3일부터 12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공공형 어린이집은 7월 중 서구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집 보육행정시스템을 통해 신청접수 기간을 공고할 예정이다.

공익형 어린이집 설명회에 참석한 한 원장은 “인천시 중 유일하게 서구에서 공공형, 인천형, 열린 어린이집 사업설명회를 열어서 각 유형별 사업에 대한 이해도 쉬웠고,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도 받을 수 있어 신청서류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공익형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아이 낳고 싶고, 양육하기 쉽고, 교육하기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과 학교구성원의건강확보를 위해 총력 (2020-05-21 20:11:14)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학교 학습공동체 권역별 워크숍 열어 (2020-05-21 10:31:05)
인천TP 창업도약패키지 지원기...
인천TP, 바이오기업 대상 ‘패...
‘인천 중구형 유알엘 조사’ ...
인천 계양구립교향악단 두 번...
인천 계양구, 2024년 지역 민방...
옹진군의회, 제243회 임시회 폐...
인천 계양구, 복지위기 알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