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부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5월27일 10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서부소방서(서장 김영돈)는 피난통로 확보를 통해 자율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연중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비상구 신고포상제’는 화재 발생 시 안전한 대피처로 이동하기 위해 중요한 소방시설인 비상구의 설치 유지 위반행위 신고자를 포상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신고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 6개 대상으로  소방시설을 고장·작동되지 않도록 하는 행위,  소방시설을 폐쇄·차단하는 행위 ,  피난시설의 피난 지장, 폐쇄·훼손 등을 하는 행위 등 불법행위를 발견할 시 신고하면 된다.
 

불법행위를 신고한 시민에게는 신고내용 현장 확인을 통해 위법으로 판명될 경우 최초 1회 포상금 5만 원이 지급되고 동일인이 2회 이상 신고 시 5만 원 상당 포상물품이 지급된다.
 

신고방법은 신고일 현재 ‘주민등록법’에 따라 만 19세 이상으로서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으로 별도의 신고서에 증명자료를 첨부해 방문ㆍ우편ㆍ팩스ㆍ정보통신망 등의 방법으로 신고대상의 관할 소방서장에게 불법행위를 신고할 수 있다.
 

김영돈 서장은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 포상제를 연중 운영해 자율 소방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월디장학회 임직원, 장학금 기탁 (2020-05-27 11:00:49)
인천항만공사, 무기계약직 4명 채용…6월 4일부터 원서 접수 (2020-05-27 10:56:06)
청주상당경찰서, 시민의 안전...
인천병무지청, 인천대학교로 ...
인천병무지청, 개방형 직위(감...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논현경...
인천시, 어버이날 맞아 존경과...
제7대 인천상인연합회장 취임
인천시 ‘액화수소플랜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