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제조기업 데이터베이스 구축 확대
등록날짜 [ 2020년06월04일 09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오는 9월까지 제조기업 데이터베이스(DB) 구축 현장조사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DB 구축 현장조사는 기업 간 제조 협력서비스 플랫폼 구축·운영 사업의 하나로 인천지역 중소제조기업의 정보가 담긴 DB는 민간 플랫폼과 연계, 기업의 시제품 및 제품 제작과 양산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인천TP는 올해 모두 650개사의 인천지역 제조기업 DB를 구축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300개사의 DB를 확보한 데 이어 내년까지 1천 개사로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DB에는 생산제품, 생산설비, 기업별 특화된 제조기술력, 일일 최대 생산량, 기술 애로사항 등 기업별 데이터가 담긴다. 올해부터는 후가공 분야도 새롭게 포함된다.
 

DB조사 대상은 인천지역 중소제조기업으로, DB조사 참여는 이메일(coco2001@itp.or.kr)을 통해 기업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인천TP는 수집된 정보에 대한 신뢰성 검증 및 데이터 업데이트를 거친 제조기업 DB를 공유 관리시스템인 인천 제조혁신 서비스 플랫폼(http://imsp.or.kr)을 통해 온라인 제조 플랫폼사에게 제공하게 된다.

온라인 제조 플랫폼사는 이를 활용해 수요기업과 제조기업을 연결, 시제품 및 제품 제작과 양산을 돕게 된다.
 

자세한 내용는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스마트제조혁신센터(032-260-0661~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상당수 중소기업이 시제품 및 제품 제작을 위해 부품업체를 일일이 방문하는 등 발품을 팔고 있다”며 “제조기업 DB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제조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더 많은 제작기업 풀을 확보, 제작비 절감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인천 소재 전문무역상사 초청 바이어 매칭 상담회' 개최 (2020-06-05 10:40:53)
인천 서구, 친환경 아스콘설비 공동연구개발 나서 (2020-06-03 14:32:00)
인천시, 농번기 앞두고 상수도...
인천시, 100여 개 가정의 달 축...
강화군, 2024년 개별주택가격 ...
인천 강화군 병해충 방제로 건...
인천 강화도에 별 보러 갈래? ...
인천교통공사, 해외철도 9개국...
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 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