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공공체육시설 순차적 운영 재개
등록날짜 [ 2020년07월29일 09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한섭)은 다중이용시설 중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7월 24일부터 신트리공원·건강공원·원적산공원 내 테니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 운영 재개에 돌입한다.

공단은 인천광역시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 조정 방안'에 따라, 7월 24일 테니스장 3개소, 8월 3일 신트리공원·백운공원 축구장 2개소와 일신배드민턴장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한편, 부평국민체육센터와 부평구다목적실내체육관의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8월 3일 오전 9시부터 공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모집 정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수용 인원의 50% 이내로 축소해서 운영하므로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과거보다 일찍 마감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이용 시간대를 구분하고, 운영시간 사이 휴식 시간(60분)에는 방역 소독을 실시한다.

공단은 공공체육시설 휴관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차질없는 재개관을 위해 방역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한편 노후 시설개보수, 환경정비 및 청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현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절대 안심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므로 완전 종식까지 정부의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엄격하게 준수하면서 이용자의 안전을 가장 우선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체육시설 이용자는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KI-PASS) 인증과 발열 측정 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출입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자․임산부․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과 고열 발생자는 이용 자제를 권고할 예정이다.

혹시라도 이용자 중 확진자가 발생하면 절차에 따라 즉시 시설을 폐쇄하고 보건 당국의 역학 조사 등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공단이 운영하는 공공 체육시설 현황, 재개관에 따른 자세한 이용 방법 등은 공단 홈페이지(www.bpss.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목감동 건강실태조사 및 중재모델 개발·실행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2020-07-29 10:02:09)
인천 부평구, 한국폴리텍Ⅱ대학과 시민 휴식공간 조성 손 잡아 (2020-07-28 22:16:4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