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의회 제239회 임시회 폐회
등록날짜 [ 2020년09월11일 14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9월 11일 제23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구정에 대한 질문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강화조치에 따라 회기 동안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되었으며, 본회의장에는 비말 차단용 투명 칸막이를 설치하여 방역 활동에 만전을 기했다. 

각 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우명옥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마경남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고,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신진영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이제승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미세먼지 피해 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안건을 원안으로 가결했다. 

9일과 10일 이틀간 진행된 구정질문을 통해서는 구정운영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였다. 구정질문 현황을 살펴보면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해서는 15명의 의원이 27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하였고,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해서는 15명의 의원이 37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11일 열린 제4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 9건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의결하였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했다. 

9일간의 회기를 마치면서 홍순옥 의장은 “금번 임시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는 구정질문을 통해 의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서 정책수립 시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열린스튜디오’ 개소식 개최 (2020-09-15 14:21:56)
인천 남동구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2020-09-10 21:39:25)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