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해오름공원 호수주변 시설 대대적 정비
등록날짜 [ 2020년10월20일 17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해오름근린공원 호수(논현동 767-6)를 총사업비 16억원을 들여 새단장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해오름근린공원 공원 내 산책로는 포장상태가 불량 해 통행 시 주민 불편이 있었고, 산책로와 호수와의 접근성이 떨어져 경관을 충분히 즐기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또 야간에는 조명이 어두워 안전사고 우려는 물론 전체적으로 수목상태가 불량해 경관을 저해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는 총사업비 16억 원(특별조정교부금 8억, 구비 8억)을 확보하고 2019년 4월부터 10월까지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했다.

2019년 10월 주민설명회 등 주민의견 수렴을 거친 해오름근린공원 호수주변 정비사업은 올해 3월 착공해 9월에 준공됐다.
 

이번 정비사업으로 산책로는 탄성포장으로 교체해 유모차와 장애인도 보행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호수 조망 및 관찰, 버스킹 공연을 할 수 있도록 기존데크를 수변데크와 데크로드로 확장 및 교체 했으며, 호수 수질 개선 및 경관 향상을 위한 분수도 설치했다.
 

또, 산책로 내 그늘 제공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벚나무 등 꽃나무 191주를 새로 심었고, 안전과 즐길 거리를 모두 제공키 위해 데크와 분수에 야간조명도 설치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공약사업인 해오름공원 호수주변을 임기 내 정비해 주민들께 쾌적한 환경과 볼거리를 제공하게 돼서 기쁘다.”며 “앞으로는 수변 데크 등에서 각종 공연 및 힐링프로그램 진행 등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알렸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인천 최초’ 맑은 공기 모범도시 선정 (2020-10-20 21:12:53)
시흥시, 가을꽃 향기 품은 화단 조성 한창 (2020-10-20 10:41:1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