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2월0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석남완충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 착공식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29일 19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004년부터 1천2백여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단계별로 추진해온 석남완충녹지 조성사업의 마지막 구간인 ‘석남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 착공식 행사를 지난 28일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 행사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해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SK인천석유화학 대표, 지역 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인방송 원기범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진행됐지만, 구민들의 숙원사업 착공을 축하하는 뜨거운 마음이 행사공간을 가득 채웠다.

석남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는 서구가 산림청, 인천시와 함께 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64,805㎡의 특화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원적산에서 만들어진 신선하고 시원한 바람을 도심으로 공급하는 통로 역할을 함으로써 대기 정화와 순환, 열섬현상 완화 등 쾌적한 생활환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으로 수목 35,365주와 초화 32만 본이 식재되며 이용객이 쉬어갈 수 있는 ‘풍경 맛집’ 포켓 정원, 환경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파빌리온, 아이들이 숲을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숲속 체험장 등이 조성된다.

더불어 석남녹지와 연계해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가 건립될 예정이어서 구민이 생활 가까이에서 쉬면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충전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석남완충녹지는 바람길숲 구간이 내년 말 준공됨으로써 지난 17년간 추진해온 석남녹지 전체사업(238,503㎡, 총연장 2.3㎞)을 마무리하게 돼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도시의 숲은 이제 선택적인 공간이 아니라 도시의 허파로서 반드시 필요한 공간”이라며 “특히 석남녹지는 오랜 기간 구민과 함께 조성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청장은 “사람과 자연이, 도심과 숲이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이어지는 도심 속 숲을 하루빨리 구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석남완충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보건소, 금연 치료 우수기관 선정 (2020-10-29 19:56:22)
인천 남동소방서, 위험물 정기점검 매뉴얼 앱 설치 홍보 (2020-10-29 19:49:00)
인천 남동구, 전 동 주민자치...
인천 동구, 내년부터 청년 주...
인천 동구, 움직이는 스쿨존 ...
시흥시, 다음 달 1일부터 수도...
국회 산자중기위, ‘중소기업 ...
인천교통공사, 한국승강기안...
경기도교육청, 다음 달 1일~4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