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투명한 재정업무를 위한 회계지출교육 진행
등록날짜 [ 2020년11월18일 14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1월 17일 중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도 일반지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계교육은 '지방자치단체 예산 및 기금의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 및 '지방자치단체 세출예산집행기준'등 회계 관련 규칙에 따른 업무지침 중심으로 회계업무의 건전성을 확립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실제 업무에 사용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업무활용도 증대와 공무원 직무수행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실무적인 회계업무 관련 강의와 더불어 회계감사 관련 주요 지적사항을 중점적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자체 직무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업무수준에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이루어져 부서별 회계담당자는 물론 신규공무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제2청 공무원들에 대한 회계교육은 오는 20일 진행할 예정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이번 회계교육을 통해 지출방식의 통일성을 확립하고 공무원들이 보다 더 투명한 회계업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 참여기회를 마련하여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와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승기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본격 추진 (2020-11-22 13:10:51)
인천 부평구, 조달청 공기청청기 시제품 테스트 참여로 3억 원 예산 절감 (2020-11-17 12:00:35)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