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지역사회 건강증진전략 전문가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1월18일 20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17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보고와 건강증진전략 논의를 위한 ‘지역사회 건강증진전략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분석을 통하여 지역단위 건강통계와 지역특성이 반영된 공공보건사업 방향을 논의하고 비대면 시대에 맞는 보건의료 및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체계 개편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동구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의 건강행태, 의료이용, 삶의 질 등 총 21개 영역 211개 문항을 조사하는 사업이다. 이 자료는 동구 구민의 주요 건강문제를 파악하여 맞춤형 보건정책수립을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간담회는 가천대학교 예방의학교실 고광필 교수의 전년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보고에 이어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정원 책임연구원(지역보건사업 현황), 인하대학교 의예과 이훈재 교수(지역사회 건강특성에 따른 건강증진사업 전략), 경인대학교 간호학과 이윤정 교수(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한 공공서비스 확충 방안)의 발표 후 자유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안영미 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인천 동구 맞춤형 건강증진전략을 발굴하여 차후년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구민이 더욱 건강해질 수 있는 최선의 공공보건정책을 수립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우리 집 가훈 쓰기’ 참여 주민에 상장 수여 (2020-11-18 20:56:38)
인천 동구,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위한 워크북 영상 개발 (2020-11-18 20:33:12)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
광산소방서, 청렴실천 우수부...
인천 강화군, MZ공무원의 다양...
인천 계양구 ‘2024년 계양 혁...
인천 미추홀구, 16,670호 개별주...
봉화군, 2024년 1월 1일 기준 개...
제19회 봉화‘어린이날 큰 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