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동화책·애니메이션으로 비대면 영양교육 진행
등록날짜 [ 2020년11월27일 10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 부천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직접 제작한 동화책 및 애니메이션으로 등록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영양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활용된 동화책 제목은 ‘완두야, 콩콩마을을 부탁해’로, 성장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 등 식품 섭취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연령에 맞춰 재미있는 내용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또한 동화책을 기반으로 전문 성우의 더빙을 더해 시청각 교육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도 개발했다.

뿐만 아니라, 개발된 동화책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사업을 신청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영양교육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기관은 “일상생활에서 유아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어서 관심을 가지고 교육 할 수 있는 시간이 됐고 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영양부분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야채, 단백질도 먹어보려는 모습을 보였다”며 “코로나 19로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유익한 비대면 교육을 제공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개발된 동화책은 등록 어린이급식소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강현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방문교육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완두야, 콩콩마을을 부탁해’ 동화책·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과 즐겁고 유익한 교육시간을 갖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매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군자동행정복지센터 ‘사랑의 헌혈’생명 나눔 동참 (2020-11-27 10:30:26)
인천시교육청, 제3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 열어 (2020-11-27 10:21:19)
인천시, 취약계층 1인가구에‘...
경기도교육청, 향후 3년간 근...
인천 중구 선관위, 설 명절 위...
인천 연수구, 한국형 인지선별...
시흥시, 민원 지연처리율 제로...
시흥시, 백신접종추진단 구성...
인천시 ‘영종-신도 평화도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