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중소기업 판로 개척 위해 ‘중화권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1월27일 21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지역 중소기업의 중화권 수출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화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상공회의소와 함께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난 25~27일까지 남동구 기업 25곳과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 및 동남아시아 시장 해외바이어가 참여했다.
 

구에 따르면 중화권은 코로나19 충격에서 벗어나 빠르게 소비 회복과 경제 흐름을 보이고 있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하는 남동구의 중소기업에게 시장진입의 기회가 부여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중국을 포함한 아세안 15개국과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체결 등으로 향후 중국 및 아세안과의 교역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구는 이번 행사를 포함, 올해 들어 6월 인도네시아, 9월 호주·뉴질랜드, 10월 베트남·말레이시아 등 네 차례에 걸쳐 대규모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으며, 61개사가 참여해 모두 240회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중소기업의 화상상담을 위해 남동구청 본관 7층에 ‘수출지원 온라인 화상회의실’을 구축, 중소기업에게 개방하고 전문 통역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제는 경기회복을 준비할 시기로 남동구는 관내 중소기업이 위기에도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온라인을 통한 사전 미팅과 오프라인을 통한 파견 사업을 연계해  바이어 매칭 성공률을 더욱 높일 예정이며, 앞으로도 기업과 소통하고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2020 언택트 인천국제디자인페어’ 개최 (2020-11-29 11:01:02)
시흥시, 전기차 산업 데이터센터 개소 (2020-11-25 09:48:18)
인천시, 취약계층 1인가구에‘...
경기도교육청, 향후 3년간 근...
인천 중구 선관위, 설 명절 위...
인천 연수구, 한국형 인지선별...
시흥시, 민원 지연처리율 제로...
시흥시, 백신접종추진단 구성...
인천시 ‘영종-신도 평화도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