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옹진자연’ 신선 딸기 생산·판매
등록날짜 [ 2021년01월20일 15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옹진군은 바다 향기를 품은 달콤한 ‘옹진자연’ 신선 딸기를 생산·판매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달콤한 맛과 향이 으뜸인 옹진자연 딸기는 시중에서 1kg기준 1만5천원~1만7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옹진군은 2015년부터 새로운 소득작물 육성을 위해 시설 딸기재배를 시작했고, 시설 하우스 지원, 딸기 우량묘 지원, 육묘시설 지원, 베리류가공 상품화 시범사업 등 고품질 ‘옹진자연’ 딸기 생산을 위해 4농가(6,970㎡)를 집중 육성‧지원하고 있다.

 

겨울철 딸기재배는 난방비가 많이 소요돼 농업인의 생산비 부담이 크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섬으로 이루어진 옹진군 지역 특성상 해양성 기후의 영향으로 겨울철 온도(12월 백령도기준)가 타 지역보다 2℃가 높아 난방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게 든다.


옹진군에서 재배한 딸기는 맛과 향이 좋으며, 수확도 타 지역보다 긴 6월까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딸기 판매는 관내 하나로마트와 일반마트는 물론, 백령도의 경우 군부대 납품도 이루어지고 있다.

 

베리류 가공상품화 시범사업을 지원받아 딸기가공 상품을 개발 중인 북도·백령면 농가는 “섬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딸기 생산‧가공‧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며 “옹진자연 신선딸기의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원격 시설 및 환경제어 등의 스마트농업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을 조성·운영해 첨단 딸기 재배교육 및 기술을 보급하고 있다”며 “여름철 재배가 가능한 신품종(미하) 딸기를 생산해 시범 재배하고, 1년 내내 신선 딸기를 생산‧출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지역화폐 계양e음 카드수수료 지원 (2021-01-20 21:31:21)
인천 미추홀구, 2021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받아 (2021-01-14 11:43:23)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