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농장 중심 정밀 방역
등록날짜 [ 2021년01월29일 15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을 농장 중심의 방역대책으로 전환하고 강화대교와 초지대교의 차량 방역초소를 철수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농가별 방역 수준과 입지, 주변 여건 등을 고려해 현장 중심의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가금농가별로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농가단위 방역 관리를 강화했다. 농가에는 관리카드 작성, 방역 및 소독시설 유지관리, 일제소독 실시, 소독제 희석배수 용법용량 등을 준수하도록 하고, 소독약품 18톤, 생석회 178톤 등을 배부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또한, 광역방제차량으로 가금농가, 철새 출현지, 하천 및 주변도로 등을 매일 방역하고, 첨단 드론을 활용해 농가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곳과 차량 소독이 불가능한 곳을 중점 방역하는 등 방역 사각지대를 없앴다.

 

이와 함께 축산 농가를 방문하는 축산‧사료 운반 차량 등에 대한 대한 거점소독시설 운영을 강화하고, GPS 활용해 차량의 동선을 추적하는 등 소독과 방역을 실시해 AI 유입 차단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방문객의 배려와 양해에 힘입어 방역에 커다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지만,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다”며 “최선의 방역으로 축산 농가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2021-01-29 15:41:21)
인천 서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점검 실시 (2021-01-27 19:11:1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