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신규공무원 생활 가이드북 제작 호평
등록날짜 [ 2021년04월16일 18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공직생활에 첫발을 내디딘 신입 공무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을 요약 정리한  '신규공무원 생활 가이드북'을 제작해 참고자료로 활용토록 하고 있어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16일 구에 따르면 지난달 각 부서별 자료 취합을 거쳐 엮어낸 가이드북은 내부행정망 및 전자문서시스템 사용법, 공문서 작성법 등 실무를 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적인 사항은 물론 동구의 역사를 포함한 일반 현황, 예산제도에 대한 사항, 인사운영 및 교육훈련제도 등이 230여 페이지 분량으로 총망라되어 있다.

 

완성된 가이드북은 구에서 사용하는 내부행정망에 온라인 자료로 게시되어 있어, 신규공무원은 물론 참고하고자 하는 직원은 누구나 손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구는 이번 가이드북 제작과 관련해 지난 1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 매년 가이드북의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임용시 가이드북을 활용한 자체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 신규 공무원은 교육에서 “선배들에게 무언가를 물어보고 싶어도, 내가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또한 어디서부터 어떻게 물어봐야 좋을지 몰라서 혼자서 고민했던 적도 있었다”며 “가이드북을 보면 업무 중 ‘전자문서상 관인 찍는 법’같은 것까지 자세하게 안내돼 있어서 잘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와 올해 현재까지 동구에 신규 임용된 공무원들은 약 100여 명으로, 전체 현원의 15%에 달한다. 코로나19 등 현안이 많은 요즘 선배들이 하나씩 차분히 무언가를 가르쳐 주기엔 많은 숫자”라며 “이들이 공직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일정 수준의 업무 역량을 갖추는 것이 구 행정서비스의 품질과 직결되는 만큼, 보다 실용적이고 구 실정에 맞는 맞춤형 교육 교재를 만들어 조직에 순조롭게 안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동별 교육협의체‘마을교육자치회’ 정담회 개최 (2021-04-16 19:47:53)
인천 동구,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공모 선정 (2021-04-16 18:23:24)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