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성인지 정책 수립에 학생 참여
등록날짜 [ 2021년08월12일 17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은 8월 12일 학생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과 성인지 정책 제안을 통한 학생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성인권 학생참여단’ 창단식 및 첫 정기모임을 개최했다.

 

2020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성차별·성폭력 없는 학교 및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면서 학생참여단 구성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학생참여단은 인천 관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지역과 학년, 성별 등 여러 기준으로 선발하여 다양한 정책 제안이 나오도록 했다.

 

이번 첫 정기모임에서는 학생참여단 위촉장 전달과 인천교육청의 성인지 정책에 대한 안내, ‘학생자치, 정책 참여의 의의와 실습’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성인권 학생참여단은 앞으로 성인지 프로그램의 정책 모니터링, 정책 제안서 작성 및 토의 등 교육의 주체로서 인천교육청 정책 수립에 참여하게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활동이 학생 개인의 성인지감수성 향상은 물론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한 층 더 성장하는 의미있는 교육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생참여단 외에도 성인식개선위원회와 시민모니터링단을 조직․운영하여 교육구성원과 학교가 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 설계 자료 기록지 ‘에듀케이션 캠프’ 발간 (2021-08-12 18:05:42)
경기도교육청, 2학기 학사운영방안에 따른 학교 감사 일정 연기 (2021-08-12 17:47:43)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