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영화주간 2021, 23일 개막
개막 앞서 전체 상영작 등 핵심프로그램 공개
등록날짜 [ 2021년10월15일 09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이원석 감독)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애관극장 및 인천광역시 일대에서 ‘인천 영화 주간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핵심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일인 23일과 이튿날인 24일,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관 애관극장에서 인천을 소재로 하는 상영작 8편이 관객들과 만난다.

 

인천  프로야구단 삼미 슈퍼스타즈의 패전처리 전문투수 감사용의 꿈과 도전을 그린 영화 ‘슈퍼스타 감사용(감독 김종현)’을 시작으로  고양이를 부탁해(감독 정재은) , 그대를 사랑합니다(감독 추창민) , 천하장사 마돈나(감독 이해영, 이해준) , 파이란(감독 송해성) , 차이나타운(감독 한준희) , 무뢰한(감독 오승욱) , 담보(감독 강대규) 등이 상영된다.

 

이어 26일과 27일 영화공간주안에서는 ‘인천 영화 열전’이라는 프로그램명으로 귀벌레(감독 박나나)’,‘남남(감독 고경수)’,‘다정을 위한 시간(감독 김지현)’, ‘실버벨(감독 유수민)’,‘짝사랑(감독 주영)’, ‘코리아타운(감독 안소희)’ 등 씨네인천의 제작지원작 6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또한, 28일에는 별별씨네마 세션을 통해 인천영상위원회 제작지원작 및 인천 배경 촬영 작품인 ‘아역배우 박웅비(감독 김슬기)’, ‘웅비와 인간 아닌 친구들(감독 김다민)’, ‘남매의 여름밤(감독 윤단비)’, ‘휴가(감독 이란희)’ 등이 영화공간주안에서 상영된다.

 

씨네인천과 별별씨네마에 선정된 작품들은 영화 종료 후 영화해설 및 GV(관객과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이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별별씨네마는 ‘인천영화주간 2021’기간 외에도 10월과 11월에 걸쳐 인천시 남동구와 부평구에서 선착순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슈퍼스타 감사용’, ‘천하장사 마돈나’, ‘파이란’, ‘차이나타운’, ‘무뢰한’ 등 중요 상영작 5편에 대한 GV(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더불어 ‘차이나타운’ 상영 종료 후 진행되는 GV(관객과의 대화)에는 한준희 감독뿐만 아니라 특별 게스트로 배우 고경표가 참석해 관객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편 작품 상영과 함께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김경태 프로그래머와 손희정 문화평론가가 진행하는 토크 프로그램 ‘영화가 상상하는 환대의 방식들’이 23일에, 변영주 영화감독과 김도훈 기자가 참여하는 토크 프로그램 ‘인간을 품은 도시, 도시를 품은 영화’가 2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 영화 주간 2021’ 김경태 프로그래머는 “인천 영화 주간 2021 상영작들은 ‘영화도시 인천’의 상징성을 극명하게 나타낼 수 있는 작품들을 엄선해 라인업을 구성했다” 며 “인천 시민들을 비롯해 한국영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관람 및 참여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정부 지침에 따른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개최된다.

 

모든 영화 관람은 사전 예매로 진행 모든 입구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정부 지침에 따라 상영관 관객 수 50% 이하로 제한하며 관객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해 개최할 계획이다.

 

‘인천 영화 주간 2021’의 사전 신청은 10월 11일(월)부터 10월 20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인천 영화 주간 상영작 정보 및 사전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ifwk.c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박물관, 7월 문화가 있는 날 영화 '그때 그 시절 영화를 아시나요?' 상영 (2023-07-24 09:07:51)
인천시,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 5월 21일 개막 (2021-05-18 18:27:42)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