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만남 가져
등록날짜 [ 2021년10월16일 09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의회 최재현, 김안나, 조성민 의원이 지난 14일 오후 3시 남동구의회 3층 중회의실에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만나 ‘남동구 지적장애인 등의 실종 예방 지원에 관한 조례’ 공포 배경 설명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장애인부모연대 측은 지난 제27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에서 본 조례를 발의하신 최재현, 김안나, 조성민 의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공유해 주시고, 지방의회에서 보다 다양한 지원정책 마련 및 예산 지원을 지속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최재현 의원은 본 조례는 지적장애인 등의 실종을 예방하고 장애인가족의 돌봄 지원을 통해 사회적 소외계층 지원체계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지원 대상은 남동구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장애인 중 의료급여 수급자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례에 따라 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위치추적기 지원, 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실종 경험 장애인과 보호자에 대한 상담 등 재발 방지 , 지역 내 민간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 상호 협력 등의 사업을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구의회 의원들은 “가족의 행복은 함께할 때 의미가 크다. 가족 중에 장애로 고통받는 대상이 한 명만 있어도 함께하는 가족에겐 삶이 퍽퍽하다.”며, “그런 측면에서 이번에 제정된 지적장애인 등의 실종 예방 지원 조례가 남동구민의 삶의 질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대상자는 남동구의회 최재현, 김안나, 조성민 의원, 남동구청 노인장애인과장, 장애인지원팀장,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인천지부장, 인천지부부회장, 남동구지회장 외 2명 등 10명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의회 제246회 임시회 폐회 (2021-10-18 12:19:29)
옹진군의회, 제226회 임시회 개회 (2021-10-15 13:36:51)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